지난 6월 14일(토), 저희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마을 주민들을 위한 “혼그릇 마을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이웃 간의 소통을 나누고 공동체 유대감을 회복하는 자리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환경 체험 부스를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발적인 실천을 장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 복지관 또한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해 친환경 텀블러를 나눠드리고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그릇부터 수저, 젓가락 까지 법인과 복지관이 함께 준비하여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서 노력하였습니다.
장애인 어울림 띠앗합창단(복지관 동아리), 기타동호회(아지트), 제일지역아동센터(부채춤공연), 방송댄스팀(복지관 교육문화팀)의 축하공연은 주민들의 눈과 귀를 더욱 즐겁게 하였습니다.김만덕기념관, 제주에너지공사등 여러 단체와 개인 후원자분들 덕분에 더욱 풍성한 잔치가 되었습니다.
당초 야외에서 열릴 예정이던 본 행사는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인해 복지관 실내 강당으로 장소를 변경하였고 좋지 않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5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또한, 많은 어르신들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자원봉사를 하여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건입동, 봉개동, 삼양동, 화북동) 위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체험행사로는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천연 벌레퇴치제 만들기, 삼베 수세미 만들기, 탄소중립 희망 나무 심기, 전통 놀이 체험, 체성분 검사, 주거복지정보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지역주민들이 하나가 되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이되겠습니다.
“사람을 향한 관심과 이웃 관계가 살아있는 지역사회를 기대하며”
– 우리가 나누는 것은 희망입니다.
#지역과함께 #마을과함께 #혼그릇마을잔치 #비가와도진행 #실내로변경 #순복음복지관 #노래자랑 #마을공연 #경품가득 #김만덕기념관 #제주에너지공사 #제주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지속가능한발전 #제주주거복지센터 #재능기부 #자원봉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입동 #봉개동 #삼양동 #화북동 #환경체험 #ESG실천 #탄소중립 #복지현안 #사랑의열매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 #함께실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