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사업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을 위해 지역사회가 든든한 보호기반이 될 수 있도록 상담 및 자원연계를 통해 돕는 사업

대상

건입동, 화북동, 삼양동, 봉개동 지역의 경제,정서,주거,교육, 정보 등 다양한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
시기: 연중

지원과정

1. 접수 : 본인, 이웃주민 등 누구나 전화, 방문 상담을 통해 도움 요청가능

2. 상담 : 상담을 통해 당사자가 해결하고 싶은 것, 변화되길 원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눔

3. 계획수립 :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계획을 수립함

4. 서비스 실행/점검 : 계획에 따라 실천하고 잘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함
5. 종결/사후관리 : 합의된 종결시점에 따라 활동을 마무리하고 종결이후에 모니터링을 통해 확인함

사례지원

 사례발굴 : 경제,정서,주거,교육,정보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 추천 및 발굴

 사례회의 : 발굴된 지역주민을 돕기 위한 당사자 및 전문가 참여 회의

 상담 : 발굴된 지역주민의 주체적 해결을 돕기 위한 면담

 경제지원 : 외부 지원금 연계, 후원물품 지원 등

 정서지원 : 상담, 정서지원프로그램 연계 지원, 어르신 학습지 지원

 주거지원 : 방역, 주거개선서비스 지원

 교육지원 : 장학금 등 지원금 연계 지원

 복지서비스 정보 안내 : 어려움 또는 욕구 관련 복지서비스 정보 안내

전화 : 064-757-9119 / 9117 | 팩스 : 064-757-9115 | 이메일 : sumkim2004@daum.net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천수동로 25,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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